인생/개인 작업물 21-01-14 : 버스근황 이세루 2021. 1. 14. 19:35 위 이미지는 사이드미러, 노면등 등이 리마스터가 안된 작업본입니다 올해는 시간이 좀 날 것 같더만 오히려 날아가버린 내 시간......................... 얼마 안되는 시간을 쥐어짜서라도 건드리다보니 그래도 아주 사소한 변경점은 있다 헤드라이트 3D로 리마스터 테일라이트 3D로 리마스터 노면등 리마스터. 베이킹만 대충 해두고 텍스쳐는 아직 작업안했다 사이드미러 리마스터. 리플렉션 부분은 모델로 구현하긴 내 실력의 한계가 느껴져서 노말맵을 쓰니 비교적 깔끔하게 된 부분이다. 물론 보조미러는 순수 모델이다. 사이드미러 커버의 파인 부분은 모델이 파인 게 아니고 그냥 노멀맵이다. 모델로 구현하기 곤란하면(귀찮으면ㅎ) 노멀맵을 써서 시각적 사기를 쳐보도록 하자 UV리마스터 Before / After 할 수 있는 곳까진 다 펴봤다. 휠하우스쪽 몰딩인가 거기도 펴야될 것 같긴 함 그리고 BeamNG.drive 인게임내 구현한 부분 (물론 버스가 구현됐다는 건 아님ㅎ) 숏플레이트 번호판. 빔엔지위키피셜로 딴 규격도 추가가 된다는거같았는데 내가 아무리 삽질을 해도 노텍스쳐만뜬다. 자살각. 임시로 30-15 규격에 적용한 모습인데 조만간 이거 어.......... 가능할진 모르겠지만 우리나라 규격에 맞춰서 적용되지 않을까 감히 상상을해봄 52-11은 유럽식 규격이고 우리나라 롱플레이트도 같은 규격이라 구현에는 어려움이 없었다. 다만 우리나라는 리어 플레이트에 봉인나사가 있는데 빔엔지 특성상 뒤에만 적용하기는 어렵지 않을까.................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 공유하기 게시글 관리 인생의 절반은 운전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인생/개인 작업물' Related Articles 22-02-27 20-10-12 : 노트북 AS 입고 전 최후의 렌더링 샷 20-06-17 : ? 20-01-20 : 베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