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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개인 작업물

21-01-14 : 버스근황

 

위 이미지는 사이드미러, 노면등 등이 리마스터가 안된 작업본입니다

올해는 시간이 좀 날 것 같더만 오히려 날아가버린 내 시간.........................

 

얼마 안되는 시간을 쥐어짜서라도 건드리다보니 그래도 아주 사소한 변경점은 있다

 

헤드라이트 3D로 리마스터
테일라이트 3D로 리마스터
노면등 리마스터. 베이킹만 대충 해두고 텍스쳐는 아직 작업안했다

 

 

 

사이드미러 리마스터. 리플렉션 부분은 모델로 구현하긴 내 실력의 한계가 느껴져서 노말맵을 쓰니 비교적 깔끔하게 된 부분이다. 물론 보조미러는 순수 모델이다. 사이드미러 커버의 파인 부분은 모델이 파인 게 아니고 그냥 노멀맵이다. 모델로 구현하기 곤란하면(귀찮으면ㅎ) 노멀맵을 써서 시각적 사기를 쳐보도록 하자

 

 

 

UV리마스터 Before / After
할 수 있는 곳까진 다 펴봤다. 휠하우스쪽 몰딩인가 거기도 펴야될 것 같긴 함

 

 

그리고 BeamNG.drive 인게임내 구현한 부분

 

(물론 버스가 구현됐다는 건 아님ㅎ)

 

 

 

숏플레이트 번호판. 빔엔지위키피셜로 딴 규격도 추가가 된다는거같았는데 내가 아무리 삽질을 해도 노텍스쳐만뜬다. 자살각. 임시로 30-15 규격에 적용한 모습인데 조만간 이거 어.......... 가능할진 모르겠지만 우리나라 규격에 맞춰서 적용되지 않을까 감히 상상을해봄

 

52-11은 유럽식 규격이고 우리나라 롱플레이트도 같은 규격이라 구현에는 어려움이 없었다. 다만 우리나라는 리어 플레이트에 봉인나사가 있는데 빔엔지 특성상 뒤에만 적용하기는 어렵지 않을까.................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